월그린,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 제공하는 ‘마이월그린’으로 미국 최대 건강·웰빙 중심 로열티 프로그램 재편
상태바
월그린,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 제공하는 ‘마이월그린’으로 미국 최대 건강·웰빙 중심 로열티 프로그램 재편
  • 이욱희
  • 승인 2020.11.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가에서 월그린 물품 수령

월그린(Walgreens)이 기존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 ‘마이월그린(myWalgreens)’을 출범한다고 19일 발표했다.

19일부터 적용되는 가장 빠른 당일 매장 픽업[*] 등 폭넓은 신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온라인과 완전 새롭게 디자인된 모바일 앱에서 건강 및 웰니스 제품을 주문한 후 빠르면 30분[**] 안에 매장 내, 길가(커브사이드) 또는 드라이브스루에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월그린은 회원 수 1억명 이상인 미국 최대의 건강 및 웰빙 중심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새 프로그램을 통해 9000여개 매장과 온라인(Walgreens.com), 모바일앱에서 건강을 관리하고 편리한 쇼핑을 즐기며 돈과 시간을 손쉽게 절약할 수 있다.

월그린은 기존에 제공해온 수많은 혜택 외에 다양한 혜택을 새로 추가했다. 도어대쉬(DoorDash), 포스트메이트(Postmates)를 통한 택배 서비스와 현금 소매 가격에서 최대 8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프리스크립션 세이빙 클럽(Prescription Savings Club)이 대표적이다.

‘마이월그린’ 멤버십은 무료로 빠르고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혜택이 포함된다.

· 전 매장에서 구매 시 ‘월그린 캐시’ 1% 적립
· 월그린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월그린 캐시’ 5% 적립
· ‘온리포유(Only for you)’ 특가 판매 제공

이와 함께 모바일 앱에는 약국 문의 관련 연중무휴 채팅, 진료 및 예방접종 검색 및 예약, 맞춤형 건강·웰니스 조언, 실시간 독감 경보 등 고객과 환자를 위한 다양한 건강 및 웰니스 서비스 기능이 추가됐다. 월그린 모바일 앱은 이전 버전도 6500만회 이상 다운로드되는 등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존 스탠들리(John Standley) 월그린 사장은 “월그린은 미국의 지역사회 약국으로서 최대의 건강 위기를 맞은 이때 고객과 환자가 건강을 관리하고 웰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언제나처럼 2만5000여명의 월그린 약사들이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월그린 약사와 환자 케어 팀은 처방전에 맞춰 약을 짓는 것에서 성큼 나아가 믿을 수 있는 조언과 개인에게 맞춘 지원,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월그린’ 출범으로 월그린은 디지털 혁신에서 또 다른 이정표를 달성했다. 월그린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어도비(Adobe), 엡실론(Epsilon) 등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고객 인사이트가 뛰어난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고도로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월그린’ 회원은 온라인이나 앱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시간 절약 및 편의성 증진

· 건강 및 웰빙을 위한 일상용품과 필수 일반의약품, 사진 등 2만7000개 이상의 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더 빠른 비접촉식 결제를 위해 디지털 지갑에 결제 수단을 추가할 수 있다.
· 결제와 동시에 ‘월그린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다.
· 신속한 비접촉식 결제와 구매 추적이 가능한 전자 영수증을 선택할 수 있다.

건강 관리

· 건강 목표 달성 시 보너스 ‘월그린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다.
· 매일 건강과 웰니스 증진을 위한 개인 맞춤형 조언을 받아볼 수 있다. 실시간 지역 환경 및 건강 예보도 제공된다.

지역사회 지원

· 적립된 ‘월그린 캐시’를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기부 단체는 정기적으로 변경되며 아동 빈곤 근절을 위해 노력하는 코믹 릴리프 미국지부(Comic Relief U.S)의 ‘레드 노즈 데이(Red Nose Day)’ 프로그램인 ‘풀 플레이트 프로젝트(Full Plate Project)’가 첫 번째 단체로 선정됐다.)

‘월그린 밸런스 리워드(Walgreens Balance Rewards)’ 회원은 19일부터 마이월그린 웹사이트(mywalgreens.com)에서 ‘마이월그린’으로 멤버십을 전환할 수 있다. ‘밸런스 리워드’ 현 회원은 2021년 1월 31일까지 ‘마이월그린’ 멤버십에 등록해 기존 적립금을 새 프로그램으로 이전할 수 있다. ‘마이월그린’은 향후 수개월에 걸쳐 고객과 환자를 위한 더 많은 혜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