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enEx와 IXOPAY 전격 합병… 여러 결제 프로세서 사용하는 판매자의 서비스 최적화 구현 가능해져
상태바
TokenEx와 IXOPAY 전격 합병… 여러 결제 프로세서 사용하는 판매자의 서비스 최적화 구현 가능해져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4.04.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kenEX와 IXOPAY의 합병은 결제 서비스 분야가 다중 프로세서 접근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완전한 통합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는 중요한 순간을 시사한다
TokenEX와 IXOPAY의 합병은 결제 서비스 분야가 다중 프로세서 접근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완전한 통합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는 중요한 순간을 시사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토큰화 서비스 주요 기업인 TokenEx와 결제 거래 최적화를 제공하는 독립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인 IXOPAY가 오늘 최종적으로 합병 계약을 발표하며 결제 거래 최적화 분야의 신규 리더가 탄생하게 됐다. 합병된 회사 명은 ‘IXOPAY, a TokenEx Company’이며 마크 올레센(Marc Olesen)이 합병기업의 CEO로 조직을 이끌게 된다. 고객은 이번 합병으로 PCI 인증 보안 결제 데이터와 더불어 가맹점 승인률을 높이고 환전 수수료 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합병이 성사되면서 결제 데이터 토큰화에 대해 강점을 갖고 있는 TokenEx의 전문성에 더해 거래 라우팅 및 조정 기능을 포함한 세계적 수준의 결제 오케이스트레이션 전문성을 보유한 IXOPAY의 강점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마크 올레센 CEO는 “이번 합병은 결제 서비스 업계에서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어 “양사가 힘을 합침으로써 판매자 입장에선 여러 결제 프로세서의 사용을 최적화하는 결제 전략을 개발해 매출과 수익 개선을 지원하는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TokenEX와 IXOPAY의 합병은 결제 서비스 분야가 다중 프로세서 접근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완전한 통합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는 중요한 순간을 시사한다. 그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다.

· 옴니채널 토큰화: 판매자는 범용 토근을 사용함으로써 대면 및 온라인 거래와 모든 결제 프로세서에 단일화된 하나의 결제 토큰 사용이 가능해진다. 결과적으로 여러 시스템에 결제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사라지게 되고 시스템 복잡성이 감소해 통합된 고객 데이터 제공이 가능해진다.

·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뛰어난 확장성을 가진 판매자용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지능형 라우팅, 캐스케이딩, 최첨단 리스크 관리 기능은 물론 중앙 집중식 조정 및 정산 기능과 더불어 200개 이상의 매입 업체, 대체 결제 수단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의 플러그인 기반 통합 기능 제공이 가능해진다.

· 카드 수명 주기 관리: 만료가 된 카드의 업데이트, 네트워크 토큰의 효율성 활용, BIN 조회를 통한 간소화된 라우팅, 3D 보안을 통한 거래 인증 등 전체 거래 수명 주기를 대규모로 관리가 가능한 완벽한 기능 세트로서의 역할을 제공한다.

IXOPAY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르네 시글(Rene Siegl)은 “TokenEX와 합병하게 됨으로써 우리는 글로벌 판매자들을 위한 가장 포괄적 형태의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가진 차별화된 역량을 합치게 됐다. 아울러 TokenEX 팀의 전문성을 활용함으로써 주로 유럽향 고객에게 제공했던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미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전략적인 결제 처리를 경쟁 우위적 가치로 간주하는 판매자들을 위해 신규 합병회사는 궁극적으로 동급 최고의 토큰화와 지능형 거래 라우팅을 갖춘 완벽한 옴니채널 결제 최적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수익 관리와 글로벌 상거래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쟁 우위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설립자인 르네 시글과 CEO인 나털리 시글(Nathalie Siegl)은 합병회사인 IXOPAY, a TokenEx Company의 임원으로 남게 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