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 협약
상태바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 협약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4.03.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밀레데이터와 함께 디지털자산 기반 구조 형성 진행 -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파밀리데이터 협약식 모습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파밀리데이터 협약식 모습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KPSTA : http://www.petdao.me)는 (주)파밀리데이터와 3월 29일 오후 3시 파밀리데이터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디지털자산 플랫폼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토큰증권의 한국형 자산 개념과 운영에 관한 상세한 전략이 국가적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에 발맞춰, 반려동물 산업의 디지털자산화에 맞춰 나아갈 예정이다. 

이는 안정된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관리와 효과적인 산업 생태계 구성을 위한 디지털 자산화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의 확장과 미래 지향을 이뤄낼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파밀리데이터 임일균 대표는 "헬스케어 산업은 향후 대한민국의 커다란 먹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우리는 선제적으로 데이터 보관 및 활용에 관해 수년간 연구와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며 "이번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와의 업무 체결은 선제적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우리의 기술력을 적용, 운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관계자는 "공급자 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나아가는데에 있어서 디지털 에셋은 좋은 활용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우리 협회는 정부에서 긍정적으로 운영 추진하는 토큰증권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회원사들과 반려동물 생태계가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해낼 것"임을 설명했다.

현재, 토큰증권은 증권사를 포함하는 다양한 금융사들의 자체 플랫폼 구축 등, 조만간 법제화 예정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나 기관들에게 새로운 금융 채널로 잡혀나갈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