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포럼,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핵심 이슈' 에 대한 2024년 신년 세미나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포럼,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핵심 이슈' 에 대한 2024년 신년 세미나 개최
  • 정희 기자
  • 승인 2024.01.1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자산 발전에 관한 산학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소통 접근 -

블록체인포럼(회장 김기흥)이 2024년도 가상자산업계의 향후 트랜드를 내다볼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블록체인포럼은 2024년 1월 18일 오후 8시 온라인 줌(zoom)으로 “SEC, 비트코인 현물ETF 승인후 핵심이슈:디지털 생태계 줌(zoom)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1부 한세대 유순덕 교수 사회로 블록체인 포럼 회장 김기흥 경기대 명예교수가 개회식을 한 데이어, 제2부 블록체인포럼 회장 김기흥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서 ”전통금융이 이끄는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과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후 핵심이슈 등 디지털자산 발전“에 대하여 임민호 신영증권 연구원이 발표하고,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 박상욱 (크립로드 이사), 최두립 (Finnq 팀장), 배운철 (트랜드와칭 편집장)의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김기흥 블록체인 포럼 회장은 "2013년부터 10년 동안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을 거부해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024년 1월 10일 마침내 이를 승인하였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되며, 첫날 거래량이 45억 달러(약 6조400억 원)를 넘어서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향후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 의미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빠르게 이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한편, 이날 주제 발표를 진행한 임민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반등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등 금융기관들의 제도적 채택 기대에 기인하며. 과거 상승장과 달리 새로운 기술이나 내러티브는 부재하며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수의 프로젝트들은 여전히 근본적 가치 증명 문제와 규제 리스크에 직면하였다."고 최신 동향을 설명해주었다.

현재, 블록체인포럼은 글로벌 STO포럼 및 아시아 내 크립토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2024년도 내에 아시아 내에서의 다양한 컨퍼런스 및 파트너사들과의 관계를 촉진,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STO 시장의 제도적 틀에 관한 가이드 역할과 아시아 기반의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