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한국MS와 손잡고 충청북도 디지털 혁신 ‘본격 시동’
상태바
구루미, 한국MS와 손잡고 충청북도 디지털 혁신 ‘본격 시동’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3.12.20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AI 중심 CAB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클라우드-AI 중심 CAB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인공지능(AI) 화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루미(대표 이랑혁)는 충북 지역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충청북도,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청주대학교와 함께 ‘클라우드-AI 중심 CAB(Cloud, AI, Big-data, Block-chain)산업 육성’을 위한 5자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참여한 5개 기관·기업은 충북 지역 기업들이 클라우드와 AI 기반의 디지털 역량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협력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하는 것에 앞장서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구루미는 충북 지역 기업들의 클라우드 기술 컨설팅 및 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인증 파트너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충청북도는 ‘클라우드-AI 중심 CAB산업’의 활성화와 활용도 제고를 위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며,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충북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청주대학교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및 AI 기술 교육 프로그램 지원, 지역 창업 활성화 창업 기업 성장 중소기업 혁신 지원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충청북도는 이미 반도체와 이차전지 등의 제조업에서도 엄청난 부가가치를 만들고 있지만,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있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CAB 산업의 기반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웅세 SMC 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지역 기업들이 AI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기술과 서비스에 하루라도 더 빨리 투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도 “앞으로 지방의 디지털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차세대 디지털 산업의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와 AI 기반을 구축해 충북이 디지털 산업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