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퀘스트,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에 3억8000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상태바
로우퀘스트,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에 3억8000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3.11.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우퀘스트 스킨케어 제품
로우퀘스트 스킨케어 제품

라이프 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로우퀘스트(RAWQUEST)’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고용 사업장 굿윌스토어에 2회에 걸쳐 총 3억8000만원 상당의 스킨케어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굿윌스토어 강남세움점, 일산점과 올해 신규 오픈한 굿윌스토어 강서점, 수원북문점 매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 제품은 로우퀘스트의 △에키네시아 카밍 모이스처 마스크 5매입 1460세트 △에키네시아 카밍 모이스처·베리어·밀크시슬 라인 토너, 앰플, 크림 등 기초 스킨케어 제품 13품목 1만여 개로, 각 매장의 상황에 맞게 배분됐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근로자가 개인·기업에서 기증받은 물품의 수거, 분류,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유통 과정에 직접 참여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매장이다. 기부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장애인 직원들의 급여로 지급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한다. 현재 전국에 26개의 굿윌스토어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로우퀘스트는 이번 기부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하나로 단순 기부나 금전적 지원을 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제적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됐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다.

로우퀘스트는 인천시 취약 계층을 위한 화장품 기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후원사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 발전과 선한 영향력 전파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로우퀘스트는 ‘날것의’라는 원재료를 뜻하는 ‘raw’와 ‘탐구하다’라는 뜻의 ‘quest’라는 단어가 합해져 ‘피부에 좋은 원재료를 탐구해 좋은 화장품을 만든다’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보습 제품부터 미백·모공 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