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리라이스, 올인원 글로벌 인재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 출시
상태바
맥킨리라이스, 올인원 글로벌 인재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 출시
  • 김성식 기자
  • 승인 2023.10.25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롭 로고
레드롭 로고

글로벌 채용 관리 전문 기업 맥킨리라이스(대표 김정우)가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을 위해 해외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는 올인원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Redrob)’을 출시했다.

레드롭은 △인공지능(AI)을 통한 간편한 면접 문제 생성 및 면접 평가 △전 세계 각국의 이력서 검색 및 평가를 통한 인재 채용 △기업과 글로벌 오피스 직원 간의 번역 및 통역을 통한 업무 수행 △글로벌 오피스의 직원, 사무실, 장비, 업무 통합 관리 및 인공지능을 통해 직원의 산출물을 관리하는 운영/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국내에서는 IT 분야, 특히 AI 분야의 빠른 성장에 따라 고급 개발자 수요가 많아지면서 몸값도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고 있다. 이 상황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전 세계 최고의 IT 기술력을 보유한 인도에서는 일자리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대졸자들의 실업률은 약 20%에 육박하면서 인도 내에서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김정우 맥킨리라이스 대표는 “현재 전 세계에 노동 인구 불균형 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레드롭을 통해 글로벌 HR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앞으로 많은 기업이 레드롭을 통해 해외 인재 채용과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