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뱅크코리아,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 본격 진출
상태바
미디어뱅크코리아,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 본격 진출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3.10.11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미디어뱅크사 및 대만, 태국,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각국 진출 -
면세점 메타버스의 내부 모습

(주)미디어뱅크코리아(대표 : 김진우, 이원록)는 10월 10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유니온투어링스(회장 : 김광호)와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아시아 각 국가에서 여행을 즐기는 해외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에 대한 선택권을 높이는데 메타버스가 기여할것으로 판단하고, 오랜 기간 동안 (주)유니온투어링스가 준비해온 플랫폼에 기반해 다양한 관광상품 활성화에 대한 신뢰를 높혀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이번에 만들어진 플랫폼은 실제적인 쇼핑 및 관광객들에게 상품의 신뢰성, 유통 구조의 선진화, 참여자에 대한 보상 등 다양한 신뢰 기반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주)유니온투어링스는  오랜 기간 진행한 면세점 사업의 메타버스화 실현과 다양한 참여자들에 대한 보상, 디지털 에셋에 대한 보안 강화 등의 핵심 이슈를 최적화시키고 있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캐쉬카우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주) 유니온투어링스 김광호 회장은 "우리는 면세 및 명품 사업과 관련해서 오랜 기간 퍼포먼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는 이번 메타버스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진정한 디지털과 아날로그 융합의 모델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각  국가의 주요 파트너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을 확장하고, 11월중 글로벌 각 국가의 대사를 초청한 시연회 등 실제적인 B2C 영업의 확장을 위해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현재, 미디어뱅크코리아는 우리들얼라이언스와 함께 제주도 'go to jeju'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일본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다양한 페이먼트 기반의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기도 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