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한국토지신탁과 STO 상품 공동 개발
상태바
세종텔레콤, 한국토지신탁과 STO 상품 공동 개발
  • 이새연 기자
  • 승인 2023.09.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이 한국토지신탁과 STO 상품 공동 개발에 나선다.  

세종텔레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토지신탁에서 발굴한 신탁 상품을 토큰증권 상품으로 공동 개발하고, 비브릭(BBRIC)을 통해 상장 및 투자자를 모집에 나선다.  

비브릭은 세종텔레콤 컨소시엄이 개발 및 운영하는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 배분 서비스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상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형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이다. 

비브릭을 통해 누구나 정보 취득과 매매가 가능해 조각투자의 대중 접근성을 확대했으며,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강화,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 국내 최초 STO 플랫폼이다. 

한국토지신탁은 국내 대표 부동산 신탁사다. 오랜 역사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토지 신탁, 신탁 방식 도시정비 사업, 리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세종텔레콤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비브릭은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토큰증권 거래는 안전과 상품 가치에 대한 믿음, 거래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상장된 토큰증권에 대한 투자 가치성 등을 지속해서 증명해 왔다.

이번 세종텔레콤은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공동으로 토큰증권 기초자산 발굴 및 상품개발을 진행해 투자가치가 높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을 선별하여 투자자에게 선보일 예정이기도 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