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순위 1위·전체 무료 앱 순위 2위
상태바
포토위젯,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순위 1위·전체 무료 앱 순위 2위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3.09.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위젯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순위
포토위젯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순위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애플의 신규 운영 체제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부문에서 1위, 전체 무료 앱 2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9월 19일 iPadOS17을 업데이트하며 아이패드 잠금 화면에 날씨, 날짜, 배터리 잔량, 예정된 이벤트 등 필요한 정보를 유용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포토위젯은 애플의 신규 운영 체제가 공식 지원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빠르게 지원했다. 이용자들은 포토위젯이 제공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위젯 콘텐츠 등을 활용해 간단한 설정만으로 잠금 화면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아이패드 잠금 화면 위젯 기능이 추가되자 태국 아이폰 이용자 사이에서 포토위젯의 앱 다운로드 순위가 급등했다. 22일 기준 포토위젯의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무료 앱 전체 2위, 생산성 1위를 차지했다. 또 아이폰의 스탠바이 위젯 기능 지원으로 아이폰 생산성 순위에서는 7위에 등극했다.

이번 태국 앱스토어 순위 급상승은 운영체제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기민한 대응과 다양한 국가의 문화권별 선호 디자인을 분석하고 반영한 콘텐츠 다각화 전략의 결과물이다.

포토위젯은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 세대 이용자들이 빠르게 최신 운영 체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즉각적으로 지원했다며, 최근 태국을 비롯해 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현지 문화권에서 선호하는 디자인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