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EN2049 싱가포르, 1만 명 이상의 참석자 확정… 올스타 연사 라인업으로 참석자 및 스폰서 숫자 기록 경신
상태바
TOKEN2049 싱가포르, 1만 명 이상의 참석자 확정… 올스타 연사 라인업으로 참석자 및 스폰서 숫자 기록 경신
  • 이욱희 기자
  • 승인 2023.09.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고의 Web3 및 암호화폐 콘퍼런스인 TOKEN2049가 다가오는 싱가포르 개최를 앞두고 1만 명 이상의 참석자와 300개 이상의 전시업체를 확정했으며 400개 이상의 부대행사가 TOKEN2049 위크의 하나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통적인 금융과 뱅킹, 디지털 자산, AI, Web3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업계 선구자들이 주도하는 TOKEN2049는 올해 업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행사로 확실히 입지를 굳혔다. 이 행사는 참석자의 80%가 해외에서 비행기를 타고 참가하는 등 진정한 글로벌 경험을 제공한다.

이제 4일도 채 남지 않은 2023년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전 세계의 기술 선구자, 투자자, 정책 입안자 및 업계 인사들이 가득한 TOKEN2049를 맞이할 예정이다. 타이틀 스폰서인 Artfi와 협력해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는 NFT 갤러리를 선보일 TOKEN2049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산 등급의 독점 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AI와 Web3, DeFi, 차세대 Web3 게임, 메타버스의 교차점에 걸쳐 포괄적인 의제를 다루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업계의 성장 궤도에 동력을 불어넣는 중추적인 주제에 대해 논의할 연사들의 화려한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의 최종 연사 라인업에는 네트워크 스테이트의 창립자이자 투자자이자 저자인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 바이낸스의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 포뮬러 1 드라이버 다니엘 리치아르도(Daniel Ricciardo), 서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 Worldcoin의 공동 창립자이자 OpenAI의 CEO인 샘 알트만(Sam Altman), 프랜클린 템플톤의 CEO인 제니 존슨(Jenny Johnson), 폴리곤의 공동 창립자 산딥 네일왈(Sandeep Nailwal), 그리고 제미니의 공동 창립자인 카메룬(Cameron)과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를 비롯해 많은 업계의 거물들이 중요한 컨벤션에 무대에 올랐다.

TOKEN2049의 공동 창립자인 알렉스 피스컴(Alex Fiskum)은 이번 행사의 엄청난 인기를 축하하며 “우리는 TOKEN2049가 역대 가장 기념비적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돼 매우 기쁘다. 이미 1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확정된 TOKEN2049 싱가포르는 글로벌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잊을 수 없는 모임이 될 것이다. 글로벌 암호화폐 생태계의 독특한 융합은 모든 참가자에게 환상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약속한다. 우리는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TOKEN2049의 타이틀 스폰서 명단에는 선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Web3 기술 회사인 OKX, 선구적인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를 연결하는 생태계인 크로스 파이낸스, 디지털 시대에 윤리를 우선시하며 샤리아(Shariah)를 준수하는 금융의 관문인 이슬람 코인, DAO가 주도하는 Web3 생태계 맨틀(Mantle), NFT와 블록체인의 힘을 활용해 예술 투자를 단순화하는 아트파이(Artfi), 지구상의 모든 사람을 위한 탈중앙화된 상거래와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트론 다오(TRON DAO), 무한한 혁신을 위한 블록스페이스 생태계인 폴카닷(Polkadot), 세계 최대 암호화폐 카피 트레이딩 플랫폼 비트젯(Bitget), 글로벌 금융 기술 회사인 서클 인터넷 파이낸셜(Circle Internet Financial, Circle), 구조화된 유동성 스테이킹 및 자산 추적 프로토콜 트랜치스(Tranchess), 디지털 자산 운영을 관리하고 블록체인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파이어블록스(Fireblocks),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인 쿠코인(KuCoin), 글로벌 디지털 자산 마켓 메이커이자 다단계 Web3 투자 회사인 DWF 랩스(DWF Labs) 그리고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인 클레이튼(Klaytn) 등이 있다.

이번 주 축제의 끝을 기념하기 위해 TOKEN2049의 공식 폐막 이벤트이자 상징적인 Formula 1 그랑프리 주말 전 파티인 AFTER2049도 올해 9월 15일 금요일에 다시 한번 돌아올 예정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DJ 겸 프로듀서 심자(Shimza), 영국 출신의 하우스 아이콘 엔조 시프레디(Enzo Siffredi), 홍콩의 레온(Leon), 밀람(Milam), 모시(Mo-Shi)가 이끄는 AFTER2049는 싱가포르의 가장 상징적인 야외 공연장인 세 라 비(CÉ LA VI)와 마리나 베이 샌즈 전망대를 차지하며 참석자들에게 숨 막히는 스카이라인의 전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AFTER2049의 한정 티켓은 레지던트 어드바이저(Resident Adviso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