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상태바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 이새연 기자
  • 승인 2023.06.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제조와 통신 분야에 특화된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이 데이터 클라우드는 제조와 통신 분야의 방대한 데이터를 한데 모아 중요한 산업 데이터 가치를 발굴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는 제조업체와 파트너, 공급업체, 고객 간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들은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공급망 성능을 개선해 스마트 제조 생태계를 구현할 수 있다.

그동안 관련 업계는 운영 기술(OT)과 정보 기술(IT) 데이터를 아우르는 데이터 세트가 분리돼 있어 데이터 통합 관리가 어려웠다. 하지만 제조 산업에서 데이터는 디지털 전환 및 가치 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여 공급망 효율을 개선시키는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센서 네트워크 및 스마트 머신을 통한 데이터 수집,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기반 필터링 등 인더스트리 4.0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진 것이다. 이에 스노우플레이크는 제조업체의 디지털화를 이끄는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 구축 △공급망 성능 개선 △스마트 제조 지원 △제조 파트너 네트워크 등을 지원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는 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플랫폼으로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통신 서비스 공급자는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자사와 파트너 생태계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머신러닝 모델로 데이터를 보강·분석할 수 있다. 이 데이터들은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