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아프리카재단과 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아프리카재단과 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3.03.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 한·아프리카재단 여운기 이사장
왼쪽부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 한·아프리카재단 여운기 이사장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3월 17일(금)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여운기)과 ‘핀테크 분야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육성하고, 마케팅 및 홍보 등 현지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해 양 기관의 동반 성장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한-아프리카 유니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협력,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개최 예정인 GITEX Africa 행사(5월 31일~6월 2일 개최 예정)의 한국관 참여,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8월 30일~9월 1일 개최 예정) 등 양 기관의 주요 행사에서 홍보 및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시장 침체 속에서도 아프리카 대륙은 나 홀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보급 증가, 인터넷 비용 감소, 젊고 빠르게 성장하는 인구 등으로 핀테크 산업이 가파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아프리카 대륙은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매우 높은 수요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아프리카재단과 함께 우리나라 핀테크 기업들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