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2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4’에 참가해, 기업용 ‘스마트싱스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816㎡(약 246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 △초저전력·초경량·초슬림 디지털 종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Color E-Paper)’ △AI 기능 탑재 ‘전자칠판 전용 솔루션’ 등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이번 인포콤 전시에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솔루션 및 서비스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사이니지 판매 15년 연속 1위의 위상에 걸맞게 상업용 시장의 초연결·AI 시대를 삼성전자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이니지 15년 연속 1위 : 시장조사기관 옴디아 Q4 2023 Public Display Report 기준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을 활용한 420형 크기의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 집약 기술이 적용된 투명 마이크로 LED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포콤 2024’에서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인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를 공개한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를 연동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초연결 기반의 플랫폼이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기업 환경에 맞게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 TV, 시스템 에어컨, 가전뿐만 아니라 조명, 온습도 제어, 카메라 등 다양한 IoT 제품들도 연동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 서비스가 강화됐다.
연결된 제품의 AI 분석을 통해 기기의 연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해 효율적인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싱스 프로’에 연결된 디스플레이, 시스템 에어컨 및 가전은 제품별 에너지 절감 알고리즘이 적용된 ‘AI 절약 모드’를 통해 기업 내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전용 API도 공개해 많은 기업 고객이 ‘스마트싱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예컨대 △화상회의 솔루션 전문업체인 시스코(CISCO)의 통합 관리 플랫폼인 ‘컨트롤 허브(Control Hub)’ 정합 △스마트 호텔 솔루션 업체인 아카라(Aqara)와 호텔 투숙객 경험 혁신 협업 △리테일 솔루션 전문업체인 퀴비디(Quividi)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데이터 분석 플랫폼과 정합 등 다양한 업종과의 협업도 시작했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등 글로벌 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B2B솔루션팀 박찬우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프로를 통해 B2B 시장을 위한 삼성전자의 IoT 솔루션을 한층 발전시킬 것”이라며 “주거·상업 공간부터 학교 등 공공시설까지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를 인포콤에서 최초 공개한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모델명 : EMDX)는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가 가능한 신개념 사이니지로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또한 텍스트와 이미지가 적용된 콘텐츠가 유지 상태에서는 소비 전력이 0.00와트(W)이고,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초저전력이 소모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32형 크기에 QHD(2560 x 1440) 해상도와 6만 컬러 색역을 지원하는 전자 잉크 패널이 적용됐으며 디지털 광고에 유용한 편의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저작권자 © 데이터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