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임팩트, 한양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사회 혁신 인재 육성 나서
상태바
루트임팩트, 한양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사회 혁신 인재 육성 나서
  • 이재성 기자
  • 승인 2024.05.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트임팩트-한양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루트임팩트-한양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루트임팩트는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과 사회 혁신에 기여하는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루트임팩트의 ‘임팩트 커리어’ 사업의 일환으로 구글의 사회 공헌 기관 구글닷오알지(Google.org)의 지원을 받아 마련됐다. 청년 체인지메이커의 문제 해결 역량을 돕기 위해 사회 혁신 분야의 교육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사회 혁신의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한 협력 △체인지메이커 양성을 위한 인프라와 인적 자원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 있다.

특히 2018년 글로벌 사회혁신 선도 대학 네트워크 ‘아쇼카 U 리그’에 국내 최초 가입한 한양대학교와 국내 임팩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온 루트임팩트의 협력을 통해 성수 소셜벤처밸리 기반의 혁신적인 산학 협력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루트임팩트의 대표적인 청년 교육 프로그램인 ‘임팩트 베이스캠프’가 한양대학교와 함께 새롭게 단장해 운영된다. 임팩트 베이스캠프는 루트임팩트가 2015년부터 운영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의 현직자들과 함께 실무 경험과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를 수 있는 8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 시작하는 17기 프로그램에서는 한양대 사회혁신융합전공 교수진이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개발,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임팩트 커리어’ 준비에 필요한 현장 기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참가자의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는 “사회 혁신 교육에 전문성을 지닌 한양대학교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임팩트 커리어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온 루트임팩트의 실무적 역량과 함께 더욱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 단장인 신현상 경영대학 교수는 “한국 임팩트 생태계의 키플레이어인 루트임팩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청년들이 한국과 세계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체인지메이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