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정보통신 소상공인 매장 운영 도우미 ‘나이스체크’ 앱 회원 10만 명 돌파
상태바
나이스정보통신 소상공인 매장 운영 도우미 ‘나이스체크’ 앱 회원 10만 명 돌파
  • 정희
  • 승인 2023.04.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체크’ 앱 예시 화면
‘나이스체크’ 앱 예시 화면

나이스정보통신(대표이사 김용국)은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매장 운영 앱 ‘나이스체크’가 출시 1년여 만인 올 4월 10만 회원을 돌파하며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나이스체크는 국내 지급 결제 시장의 리더로 자리 잡은 나이스정보통신의 풍부한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노하우를 집약한 서비스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앱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운영 디지털화에 어려움을 겪는 40~50대를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여 설계한 게 특징이다. 시인성 좋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으로 디지털 소외계층도 앱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나이스체크는 VAN(밴·부가통신업자)사가 개발한 앱 서비스인만큼 정확하고 오차 없는 매출, 입금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결제 중계 업무를 처리하는 VAN사로서 장점을 살린 실시간 통합 매출 관리 기능은 신용카드 매출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현금, 간편 결제, 배달 매출까지 통합 조회가 가능해 여러 결제 수단별로 매출을 정산해야 하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입금 내역도 결제 수단별로 통합 조회가 가능하고, 카드사별로 조회가 가능하다. 미입금 내역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줘 소상공인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미입금 결제 건에 대한 입금 누락에 대처할 수 있다.

‘모바일 단말기’ 기능은 카드 단말기 또는 POS 기기 고장, 통신사 장애로 인해 갑작스럽게 결제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백업 단말기 기능이다. 배달 방문 결제 시에도 별도의 카드 단말기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OCR 기술 기반의 카메라 결제, 블루투스 리더기 연동 결제, 현금 영수증 발행 등 가맹점에서 취급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결제 수단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간편한 부가세 신고자료 발송 기능, 매출 365일 ‘번개입금’ 선정산 서비스, 매장 매출 분석 기능, 매장 운영 관련 1:1 문의 등 소상공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나이스정보통신 김용국 대표는 “앞으로도 나이스체크가 소상공인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